생활 정보

오바마 케어 문답식 이해 - 워싱턴주에서는 어떻게 의료보험을 구입해야 하나?

작성자
Kseattle
작성일
2013-11-03 22:06
조회
3395

wahbexchange.png


이미지 출처: 워싱턴주 wahbexchange 웹사이트 




공식 명칭 Affordable Care Act (ACA) 오바마 케어 2013 10 1일자로 공식 출범하였지만 총 사령부격인 오바마 케어 공식 웹사이트인HealthCare.gov  기술적인 문제로 많은 사람들이 예상보다 가입을 하지 못해  불만이 많이 제기되어 왔다.  워싱턴주의 경우 별다른 문제없이 비교적 성공적으로 온라인상 가입을 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상으로 어려움이 있는 경우, 전화1-855-923-4633 (7:30am - 8pm)  상담이 가능하며, 몇몇 카운티 정부나 시정부에서도 도움을 주기 위해 온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스케쥴도 잡혀있으므로  http://www.wahbexchange.org 의 upcoming event 를 자주 체크해 볼 필요가 있다. 



 카이저 패밀리 파운데이션에 의하면 개인 의료보험을 자비로 이용하고 있는 절반 정도가, 이번 오바마 케어 시행으로 인해  정부 보조금을 받을 있을것으로 예측했는데, 현재 연방정부 빈곤 소득 기준치의 400% (즉 4)미만의 소득까지 정부 보조금이 지급되므로,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연방정부 공식 웹사이트는  http://www.HealthCare.gov 이며, 워싱턴주의 경우 http://www.wahealthplanfinder.org 사이트를 이용하여 마켓익스체인지에서 의료 보험을 구입할 있다. 한가지 특별히 주의할 점은 마치 공식 사이트처럼 보이는 유사 사이트가 많이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오바마 케어의 혜택과 정부보조금자격등 궁금한 점을 문답식으로 읽기전에 먼저 기본적인 의료보험 용어부터 알아보자.  




·  Premium 프리미엄 :  매달 내는 보험료 The monthly fee for your insurance.

·  Deductible 디덕터블 : 보험회사가 지불하기전에 본인이 내야하는 부담금. 차보험의 디덕터블과 비슷하다고 생각해 있다

·  Co-pay 코페이: 의사진료등 일상적인 병원 방문시 마다 내야하는 기본 비용으로 이 비용은 디덕터블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  Co-insurance 코인슈어런스 :  디덕터블을 먼저 채우고 나서, 보험회사와 본인이 나눠내는 분담금

·  Out-of-pocket maximum:  코인슈어런스와 상관없이 해마다 본인이 내야하는 진료비용의 연간 최고 액수, 이 비용에 매달 내는 프리미엄은 포함되지 않는다.



 


그럼 지금부터 이해를 쉽게 하기위해 문답식으로 오바마케어가 워싱턴주에서 어떻게 시행되는지 알아보자.




Q: 메디케어를 갖고 있습니다. 새로 어떤 보험 상품을 사야 하나요?


오바마 케어는 거의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내년 3 31일까지 건강보험을 구입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벌금인 페널티를 세금 형식으로 내게 되어 있다.  메디케어는 보험의 일종이므로 달리 보험 구입이 필요치 않다. 현직장에서 의료보험이 제공되거나.  메디케이드, 베테랑 헬스케어등 군관련 의료보험이 있는 경우도 달리 의료보험 구입이 필요치 않다.


 


Q:  이미 의료보험을 갖고 있습니다. 보험 커버리지가 변경되나요?


이미 개인 보험을 갖고 있는경우, 크게  보험 내용이 변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오바마 케어는 최소한의 의료서비스 충족, 성인 자녀 26세까지 커버및  기존의 대부분의 보험에 있던 최고 보험보상액 제거등 보다 많은 혜택및 의료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만일 기존 개인 보험이 이런 조건에 충족되지 않는 경우, 기존에 가입해 있던 보험이  취소가 있으며, 혜택이 많은 보험을 새로 가입해야 하므로,  보험료가 상승될 가능성도 있다.




Q:  현재 의료보험이 없습니다. 보험을 사거나 벌금을 내야 하나요?


다음의 조건들에 만족되지 않는한 벌금을 내야 한다.  현재 의료보험을 사지 않아도 벌금을 내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불법체류자  (서류미비 이민자)


                - 세금보고가 필요치 않을 정도로 저소득인 경우


                - 자신이 갖고 있는 종교가 건강보험정책으로 부터  혜택을 받는 것에 반하는 경우


                - 보험료가 자신의 소득의 8퍼센트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저소득인경우 ( 이경우 마켓 익스체인지를 통해, 정부 지원을 받기 때문에 본인 부담의 프리미엄이 매우 낮지만, 보험을 사지 않더라도 페널티는 내지 않는다)


 



Q:  오바마 케어로 인해, 전체적으로 헬스케어 시스템이 변하게 되나요?


본인이 가입한 의료보험 플랜의 네트워크  의사나 클리닉, 병원등에 변화가 있을 있다.




Q:  오바마 케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얻게 되는데, 의사들의 수가 충분하나요?


메디케이드 환자를 받는 의사들에게 주어지는 정부지급 비용이, 메디케어 수준으로 일시적으로 상승하게 되므로 의사들을 만나는데 변화는 없다. 하지만 시골 지역에서는 동료의사들이 많지 않은 경우, 의사들이 많은 시간을 일해야 하므로 이런 것이 의사들의 수에 영향을 수도 있겠지만, 당분간은 의사 접근성이 좋아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Q: 대기업에 근무하고 있어서 의료보험을 갖고 있습니다. 오바마 케어에 신경 것이 있나요?


직장을 그만두거나, 정리해고등으로 인해 직장 의료보험을 잃는 경우, 오바마 케어는 보험회사가  어떤 이유로든 의료보험 제공을 거부할 없기 때문에, 그만큼 의료보험을 갖기가 종전보다는 쉽다고 있다.


 


Q:  고용주가 현재 의료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 의료보험이 마음에 들지 않는데 마켓 익스체인지에서 개인 보험을 구입할 있나요? 또한 배우자는 어떻게 되나요?


고용주가 최소한의 자격을 갖춘 의료보험을 제공하고 있다면, 마켓에서 정부 보조금을 기대할 없다.  하지만,  직원인 본인 한명만을 커버해주는 의료 보험 플랜  본인부담금이 가계소득의 9.5% 이상이거나, 의료보험 플랜이 진료비용의 60% 이하로 지불하는 경우, 의료보험 플랜은 " 재정적으로 감당할수 없다는 의미인 unaffordable" 구분된다. 이런 경우는 마켓에서 정부 보조금을 기대해 수도 있다.


또한 고용주가 배우자등 직계가족등에게 보험을 제공하지 않거나, 본인만을 커버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이 재정적으로 감당하기 힘든 경우 (Unaffordable 구분되는 경우), 배우자는 마켓에서 정부보조금을 기대할 있다.


 


Q:  직원이 70명정도 되는 회사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의료 보험이 제공되지 않고 있는데, 내년에는 법적으로 어떻게 되나요?


올해(2013)에는 아직 고용주에 대한 페널티가 없지만, 2015년부터는 풀타임 직원수 50 이상인 경우 의료보험을 제공하거나 아니면 페널티를 내야만 한다.




Q:  대기업을 통해 그룹플랜에 가입하고 있는데, 외부 보험회사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회사자체내에서 의료비를 충당하는 성격 (self-insured) 의료보험 입니다. 이런 경우도 오바마 케어로 인해 변화가 있나요?


가장 변화는 본인이 매년 내야하는 Out-of-pocket  최고 비용에 대해 제한이 있으며,


또한 no lifetime coverage limit으로  보험가입기간 동안  보험혜택을 받을 있는 최고 한도액이  없어지게 되어 좋은 보험 혜택을 기대할 있다.  또한 자녀가 있는 경우 자녀가  26세가 될때까지 본인의  의료보험 플랜에 남아 있을 있다.




Q:  풀타임 직원 8명과 파트타임직원 6명이 있는 회사입니다. 새로운 오바마케어로 인해, 우리 회사에서 걱정해야 것이 있나요?


직원수가 50 이하인 경우, 오바마 케어로 인해 영향을 받는 것이 현재로선 없다. 의료 보험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해서 페널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직원수가 25 이하로 직원 평균 임금이 5만달러까지 인경우, 의료보험 제공 댓가로 세금 크레딧을 기대할 있다.


 


Q: 의료보험 구입을 위한 마켓 익스체인지 (Market exchange) 무엇을 의미하나요?


개인및 가족 의료보험을 쇼핑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라고 생각해 있다. 의료 혜택및 가격등을 비교해 있으며, 정부 보조금을 지급 받을 있는지 알아볼 있다.




Q:  마켓 익스체인지에서 의료보험 플랜이 "inside" "outside" 구분이 되는데 무엇을 의미하는 건가요?


본인이 정부보조금을 받게 되는 경우, inside the exchange 에서 의료보험 구입을 해야하며, 자격이 되지 않는 경우, outside the exchange 에서 구입을 하게 된다.


 


Q:  현재 29 입니다. 마켓 익스체인지에서 아주 건강문제만 커버해주는 보험을 가입해도 되나요?


30 미만의 경우, 워싱턴주 의료보험 사이트에서 포괄적인 의료보험인 comprehensive대신, 아주 질병만 커버해주는 catastrophic plan 을 구입할 있다. (https://www.healthcare.gov/can-i-buy-a-catastrophic-plan/)



Q:  65 이상으로 메디케어는 아직 자격이 되지 않습니다. 마켓 익스체인지에서 보험을 구입할 있나요?


65세와 65 이상인 개인들의 경우, 메디케어 자격이 된다 할지라도, 워싱턴주 의료보험 사이트에서 보험 구입을 있다.


65 이상으로 메디케어 자격이 안되지만, 다른 자격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의료보험을 구입할 있으며, 세금 혜택을 받을 있다.




Q: 보험가입시 소득은 어떻게 정의가 내려지나요?


소득은 세금보고 기준액수 (2013, 개인의 경우 10,000달러 가계의 경우 20,000달러) 초과하는 소득으로 정의된다. 대부분의 경우,  가계소득은 세금보고시 결정되는 액수와 같다.


 


Q:  프리미엄에 대한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기 위한 개인이나 가계 소득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개인 소득 $45,950 미만의 개인이거나, 가계 합산 소득 $94,200 미만의 가족인경우,  정부 보조금을 받을 있으며, 기준치에 가까운 소득일 수록 정부보조금 액수는 낮아진다. 


빈곤층 기준 138% 미만의 소득 (개인의 경우 $15,856 미만, 4 가족의 경우 $32,499미만에 해당) 경우, 무료 메디케이드나  거의 무료보험을 신청할 있다. 


 


Q: 마켓 익스체인지 안에서, 정부보조금을 받는 경우, 내가 내야하는  최대 액수에 제한이 있나요?


개인의 수입이, 빈곤 기준 수입 400% (4)미만이라면, 정부 지원금을 받을 있으며 이경우 수입정도에 따라  소득의  2%에서 9.5%  보험료 프리미엄으로 지불하게 된다. 보험료를 제외하고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의료비용인 Out-of-pocket  비용에도 최대한도가 정해져 있어서, 2014년에 개인의 경우 6,350달러, 가족의경우 12,700달러가 보험료 프리미엄외 내야하는 최대한도 액수이다.




Q:  년간 소득이 갑자기 바뀌면 어떻게 되나요?


가급적 연간 소득을 최대한 예측하는 것이 좋다. 정부 보조금을, 매달 내야하는 의료보험 프리미엄을 줄이는데 바로 사용할수도 있고, 정부보조금을 연기해서 세금 보고시 세금 크레딧으로 요구할 수도 있다.  년간 소득이 바뀔 것이 예상되는 경우, 정부보조금을 연기하는 것도 방법인데, 연간 소득이 예상보다 작게 나온 경우 세금 크레딧으로 정부에게 요구할 있고, 연간 소득이 많은 경우, 당연히 세금 크레딧을 요구할 없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물론 정부보조금을 받았으며, 연간소득이 증가한경우 세금 보고시 세금을 내게 된다. 




Q:  나이가 50 약간 넘은나이로 불규칙적으로 일을해서, 보통 한해에 5만달러정도 수입이지만, 내년이나 내후년까지 수입이 전무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경우, 정부보조금이 어떻게 결정되나요? 내수입을 몇년에 걸쳐서 평균으로 사용할 있나요?


정부보조금은 연간소득에 의해서 결정되는데, 내년에 사용할 보험에 대해서는 2013 연간 추정  소득이 기준이 되어야 한다. 소득이 변하는 경우, 소득에 따라 세금 보고시 세금을 돌려 받거나, 내게 되어 있다.




Q: 자영업으로 내가 직접 구입한 의료보험을 갖고 있습니다. 배우자는 회사 보험을 갖고 있구요. 이런 경우, 마켓 익스체인지 의료 보험 플랜을 구입하기 위한 소득이 내수입에 기준을 두게 됩니까?  아니면 부부 합산 가계소득에 기준을 두게 됩니까? 세금은 부부 합산으로 (filing jointly) 보고 합니다.


세금을 부부 합산으로 보고하는 경우, 정부 보조금은 합산 소득에 기준을 두게 됩니다.




Q: 이전에 개인 의료보험을 구입할려고 했을때 , 보험 가입전에 있던 질병 (pre-existing condition) 때문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것에 변화가 있습니까?


오바마 케어의 가장 특징중 하나가, 보험 가입전에 갖고 있는 질병(pre-existing condition)   상관없이, 보험회사는 의료보험을 제공해야 하며, 프리미엄 비용도 질병이 없는 일반 다른 사람과 동일해야 합니다. 




Q: 내년 1 1일부터, 새로운 보험을 가입하게되는 경우 , 보험 가입전에 갖고 있는 질병인 pre-existing condition 에대해, 보험 혜택을 받기전에 몇달간 기다려야하는  waiting period 있는가요?


개인 의료 보험을 구입한후,  보험 가입전에 갖고 있는 질병 pre-existing conditions 으로 인해,


보험 혜택 적용을 받기 위해 달리 기다려야 하는 기간은 없다.




Q:  보험 가입전에 갖고 있는 질병인 pre-existing condition 으로 보험 가입이 거부되지 않는다면, 아플때까지 기다려서 그때 보험을 구입하는 것이 낳지 않을까요?


해마다 의료보험 가입기간이 정해져 있어서새로운보험을 아무때나 구입할 없다. 2014년의 경우 3 31일까지 보험가입을 등록하지 않는다면,  2015년도에 사용할 보험을 구입하기 위해 서는 의료보험 등록기간인 2014 가을까지 기다려야 한다. 몇몇 예외적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년 3 31 전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보험을 구입하지 않는다면, 벌금을 내야된다.




Q:  의료보험을 구입하지 않는 경우 벌금은 어떻게 되나요?


2014년엔 성인 한명당 한해 95달러, 자녀 한명당 47.50 달러로 가족당 최대 285달러 또는 가계 소득의 1% 액수로  결정되며, 액수는 해마다 계속 오를 예정이다.  




 Q: 매달 내야하는 프리미엄은 얼마나 많이 내야 하나요?


나이, 가족수및  구성원의 나이,흡연여부, 거주지역, 디덕터블 액수,  코페이먼트 액수등 다양한 요소가 프리미엄을 결정한다. 각각의 카운티에 어떤 플랜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http://1.usa.gov/1cMhLIt 

카운티에 있는 플랜별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서는http://1.usa.gov/1amLURc


 


Q: 워싱턴주 헬스파인더  사이트에 가보면 metal levels 플랜이 나누어져 있는데, metal level 무엇인가요?


워싱턴주의 개인 보험은 인사이드 익스체인지와 아웃사이드 익스체인지 모두, 플랜비교를 쉽게 하기 위해서 비용분담수준 (coisnsurance) 의해 의료 보험 플랜의 고급정도를 구별해 놓았다. 청구된 의료비용중 보험회사가 80% 지불하고 개인이 20% 지불하는 80-20 골드플랜 (gold plan) 이며, 70-30 실버플랜 (silver plan)으로 보험회사 70%, 개인 30% 분담이다. 개인이 40% 부담하는 플랜은 브란즈(bronze plan)이다.  보험회사가 많이 분담하는 플랜일수록 (예를 들어 80-20 골드플랜) 매달 내야하는 보험료 프리미엄이 높지만, 매번 진료를 받을때마다 내야하는 코페이가 낮으며, 디덕터블도 낮다.




Q: 모든 플랜들이 특별한 서비스 진료를 포함하고 있나요?


모든 개인 의료 보험 플랜들은 "인사이드 익스체인지" 이거나 "아웃사이드 익스체인지" 이던 상관없이,다음의 진료들을 기본적으로 포함한다. 치아플랜인 덴틀플랜은 기본 진료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따로 가입해야 한다.


앰뷸런스 서비스, 이머전시 서비스,  입원,  출산및 신생아 케어, 멘틀헬스, 약물남용, 행동장애치료, 처방약, 재활서비스, 각종 검사 (lab) 서비스, 예방치료 (preventive care, wellness services) 만성 질환 관리, 구강및 안과를 포함한 소아치료  




Q:  모든 플랜들이 서로 같아 보이는데,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각각의 의료보험 회사들은 다른 의사와 다른 병원들의 네트워크를 가질 수도 있고, 또한 처방약에 대한 조건도 다를 있으므로, 꼼꼼히 점검하고 가입해야 한다. 또한 골드,실버, 브란즈등 비용분담은 비슷해 보일 있어도, 비용분담이 적용되기 단계인 디덕터블에 대한 액수는 다를 있으므로 또한  플랜 고려시 중요한 사항으로 간주해야 한다.


 


Q:현재  진료하고 있는 의사가 내가  새로 구입한 의료보험 플랜을 받아 들이는지 어떻게 있나요?
헬스파인더 웹사이트에서 의사이름/의사소재의 우편번호/병원이름등에 의해 검색을 있다. 플랜을 구입하기전, 플랜을 제공하는 보험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플랜별 네트워크에 들어있는 의사/병원/클리닉등을 다시 한번 체크하는 것을 권장한다.


 


Q: 대략 계산을 해보았는데, 4인가족의 경우 (40세의 성인 두명과 자녀 두명) 진료비용의 70
% 보험회사가 분담하며 디덕터블이 1000달러에서 3000달러 정도인 실버플랜에 대해 연간 프리미엄 비용이 대략  12,000달러정도 인것 같습니다. 엄청난 비용인데,  연간 프리미엄 비용과 out-of-pocket 비용 최고액이 있는 같은데, 어떻게 적용됩니까?


프리미엄에 대한 제한은 소득 정도에 따라 2%에서  9.5%까지이지만, 것은 어디까지나 빈곤층 기준 소득 400% (4) 미만의 소득에 해당하는 경우이다. 실질적으로 400%이상의 소득을  버는 경우, 프리미엄 비용이 가계소득에서 차지하는 퍼센티지의 제한은 없다고 본다.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진료액 최고 액수인 out-of-pocket 최대한도는 2014년도에 개인 6,350달러, 가족의 경우 12,700달러이지만 해마다 변할 예정이다.  out-of-pocket 비용은 정해진 디덕터블 액수에 도달하기 위해 사용한 비용 (즉 플랜별 디덕터블 액수)과, 진료시마다 내야하는 코페이, 비용분담에 의해 본인이 내었던 코페이먼트 (메탈 플랜에 따라 20% /30%/40%) 모두 포함하지만,  매달 내는 보험료인 프리미엄은 포함하지 않는다.




Q:  Out-of-pocket 최도 한도액인 어떻게 적용되는지 설명해 주세요?


예를 들어 디덕터블 3천달러이며, 본인 분담금이 30% 실버플랜에 가입했다고 가정해 보자.


맹장수술로 5만달러의 의료비용이 청구되는 경우를 예로 들어보면,


 5만달러의 30% 대해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먼저  개인 디덕터블 3천달러를  본인이 먼저 지불해야 하며, 액수 이후부터는 개인분담금 (coinsurance)  30% 적용을 받으나, 연간 개인 Out-of-pocket 최고액수인 6,350달러까지만 본인이 부담하게 된다.    Out-of-pocket 최고 액수 제한때문에 실질적으로 30%비용을 지불하지는 않은 셈이다.


 


 


Q: 이민자의 경우어떤 적용을 받나요?




1) 합법적인 체류신분으로 5년이상 거주한 이민자의 경우


-  소득정도에 따라 메디케이드를 신청하거나 마켓 익스체인지에서 정부보조금을 받을 있다.


 


2) 합법적인 체류신분으로 5년미만 거주한 이민자의 경우


- 마켓 익스체인지에서 보험을 구입할 있으며, 소득이 충분히 낮은 경우 정부보조금을 받을 있다.


3) 합법적인 이민자의 수입이 세금 수입보고를 하기에 너무 저소득이거나, 보험 프리미엄이 연간 가계소득의 8%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 보험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페널티는 내지 않게 된다.


 


4)  불법체류자 (서류 미비자) 정부보조금이나 메디케이드 자격이 되지 않아, 계속해서 커뮤니티 클리닉이나, 병원의 ER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5) Q: 직장을 통한 의료보험을 갖고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살기위해 다른나라에서 모시고 왔는데, 아직 5년거주가 되지 않았습니다. 회사의 보험을 통해 부모님께 보험혜택을 있나요?
먼저, 세금보고상 부양가족을 주장하기 위해선  IRS 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보험회사들 (리전스/프리메라/그룹헬스) 부모를 부양가족으로 하는 어떤 의료보험 플랜도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6)Q:  나이드신 부모님을 한국에서 모셔와 합법적인 체류신분으로 내집에 같이 살고 있지아직 5 거주가 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별다른 소득이 없습니다. 어떤 의료보험에 자격이 되며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아직 5 거주가 되지 않았으므로, 워싱턴주 애플 헬스 (메디케이드) 자격이 되지 않는다.  다만, 워싱턴주 거주자로, 가계 소득이 연간 빈곤 소득 기준치의 400% 미만이며, 2014 세금보고를 계획이라는 것을 밝히면, 마켓익스체인지에서 정부보조금을 받을 자격이 수도 있다. 


 


7)Q:   2014년에 메디케이드 자격이 됩니다. 연로하신 노모를 다른 나라에서 모시고 왔는데 현재 저와 함께 거주하고 있으며, 재정적으로 내가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노모는 아직 메디케어나 메디케이드 둘다 자격이 되지 않습니다. 노모를 메디케이드 보험에 포함시킬 있나요?


두개의 신청서를 작성할 필요가 있다. 첫번째 신청서에는 노모를 당신의 가족의 일원으로 포함시켜야 하며, 신청서가 당신을 메디케이드 자격을 갖게 해준다. 당신의 노모는 또다른 신청서를 작성해야 것이다




자료출처: 위키피디아, 헬스파켓,  워싱턴주 헬스케어, 시애틀 PI, 시애틀 타임스






전체 0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유료광고

인천공항 100% 활용 가능한 숨은 편의시설 서비스

KReporter | 2024.04.25 | 추천 0 | 조회 568
KReporter 2024.04.25 0 568
유료광고

시애틀 인근 아름다운 섬 5곳 소개

KReporter | 2024.04.16 | 추천 0 | 조회 623
KReporter 2024.04.16 0 623
유료광고

시애틀 경제 성장에 따른 인구 변화 추이

KReporter | 2024.04.11 | 추천 0 | 조회 554
KReporter 2024.04.11 0 554
유료광고

시애틀 한인 민박 찾기부터 숙소 예약 팁까지

KReporter | 2024.04.04 | 추천 0 | 조회 715
KReporter 2024.04.04 0 715
유료광고

[일상생활 팁] 미국에서 할인 가능한 것 10가지

KReporter | 2024.04.03 | 추천 0 | 조회 523
KReporter 2024.04.03 0 523
유료광고

스팸전화 차단 방법: 'Do Not Call Registry' 전화번호 등록하기

KReporter | 2024.04.02 | 추천 0 | 조회 599
KReporter 2024.04.02 0 599
유료광고

미국에서 아파트와 렌트 주택을 찾는 방법 및 주의점

KReporter | 2024.03.29 | 추천 0 | 조회 564
KReporter 2024.03.29 0 564
유료광고

알고 있으면 도움되는 미국 50개 주의 약어 및 시간대 정보

KReporter | 2024.03.27 | 추천 0 | 조회 568
KReporter 2024.03.27 0 568
유료광고

시애틀에서 증명서 및 여권 발급: 효율적인 절차와 주의사항

KReporter | 2024.03.21 | 추천 0 | 조회 508
KReporter 2024.03.21 0 508
유료광고

중고차 구매 시 조심해야할 싸인 8가지

KReporter | 2024.03.20 | 추천 0 | 조회 527
KReporter 2024.03.20 0 527
유료광고

미국에서 속도위반 티켓을 받았을 때 대처 방법

KReporter | 2024.03.14 | 추천 0 | 조회 702
KReporter 2024.03.14 0 702
유료광고

미국 쉬는 날(연방 공휴일)과 기념일 최신 목록

KReporter | 2024.03.14 | 추천 0 | 조회 556
KReporter 2024.03.14 0 556
유료광고

내 나이에 다른 사람들은 은퇴연금을 얼마나 갖고 있나?

KReporter2 | 2018.09.30 | 추천 0 | 조회 5478
KReporter2 2018.09.30 0 5478
유료광고

온라인구매시 주의사항 & 상품, 호텔, 항공권, 렌터카 할인 및 쿠폰 정보

KSR | 2014.08.13 | 추천 0 | 조회 7493
KSR 2014.08.13 0 7493
유료광고

광고전화및 광고 우편메일 거절하는 방법

KSR | 2014.08.13 | 추천 0 | 조회 6251
KSR 2014.08.13 0 6251
유료광고

한국으로의 송금, 미국으로의 송금, 가장 빠르고 저렴한 방법은?

KSR | 2014.08.12 | 추천 0 | 조회 28736
KSR 2014.08.12 0 28736
유료광고

은행 계좌 개설하기

KSR | 2014.08.08 | 추천 0 | 조회 5223
KSR 2014.08.08 0 5223
유료광고

미국 도시별 공항 코드 및 웹사이트, 서울/인천공항 (ICN)

KSR | 2014.08.07 | 추천 0 | 조회 26493
KSR 2014.08.07 0 26493
유료광고

신용카드 만들기/ 신용점수 높이기

KSR | 2013.11.20 | 추천 0 | 조회 11128
KSR 2013.11.20 0 11128
1166

인천공항 100% 활용 가능한 숨은 편의시설 서비스

KReporter | 2024.04.25 | 추천 0 | 조회 568
KReporter 2024.04.25 0 568
1165

미국인은 집에 현금을 얼마나 둘까?

KReporter | 2024.04.18 | 추천 0 | 조회 519
KReporter 2024.04.18 0 519
1164

시애틀 인근 아름다운 섬 5곳 소개

KReporter | 2024.04.16 | 추천 0 | 조회 623
KReporter 2024.04.16 0 623
1163

시애틀 경제 성장에 따른 인구 변화 추이

KReporter | 2024.04.11 | 추천 0 | 조회 554
KReporter 2024.04.11 0 554
1162

시애틀 한인 민박 찾기부터 숙소 예약 팁까지

KReporter | 2024.04.04 | 추천 0 | 조회 715
KReporter 2024.04.04 0 715
1161

[일상생활 팁] 미국에서 할인 가능한 것 10가지

KReporter | 2024.04.03 | 추천 0 | 조회 523
KReporter 2024.04.03 0 523
1160

스팸전화 차단 방법: 'Do Not Call Registry' 전화번호 등록하기

KReporter | 2024.04.02 | 추천 0 | 조회 599
KReporter 2024.04.02 0 599
1159

미국에서 아파트와 렌트 주택을 찾는 방법 및 주의점

KReporter | 2024.03.29 | 추천 0 | 조회 564
KReporter 2024.03.29 0 564
1158

알고 있으면 도움되는 미국 50개 주의 약어 및 시간대 정보

KReporter | 2024.03.27 | 추천 0 | 조회 568
KReporter 2024.03.27 0 568
1157

시애틀에서 증명서 및 여권 발급: 효율적인 절차와 주의사항

KReporter | 2024.03.21 | 추천 0 | 조회 508
KReporter 2024.03.21 0 508
1156

중고차 구매 시 조심해야할 싸인 8가지

KReporter | 2024.03.20 | 추천 0 | 조회 527
KReporter 2024.03.20 0 527
1155

미국에서 속도위반 티켓을 받았을 때 대처 방법

KReporter | 2024.03.14 | 추천 0 | 조회 702
KReporter 2024.03.14 0 702
1154

미국 쉬는 날(연방 공휴일)과 기념일 최신 목록

KReporter | 2024.03.14 | 추천 0 | 조회 556
KReporter 2024.03.14 0 556
1153

'부흥', '비전' 등의 작곡가 "고형원 선교사 찬양 간증 집회"

시애틀하나교회 | 2024.03.02 | 추천 0 | 조회 235
시애틀하나교회 2024.03.02 0 235
1152

7500달러 세액공제 적용되는 전기차 목록

KReporter | 2024.02.05 | 추천 0 | 조회 230
KReporter 2024.02.05 0 230
1151

새해 연말연시 최고급 공진단 구매시 홍삼순액 사은품 증정 행사: 라파헬스(페더럴웨이 H-Mart내)

라파헬스 | 2024.01.26 | 추천 0 | 조회 189
라파헬스 2024.01.26 0 189
1150

예금 Certificate of deposit(CD)은 한 은행에 몇 개까지?

KReporter | 2024.01.24 | 추천 0 | 조회 238
KReporter 2024.01.24 0 238
1149

"무시하면 벌금" 워싱턴주 타이어·체인 요건에 대해서

KReporter | 2024.01.10 | 추천 0 | 조회 525
KReporter 2024.01.10 0 525
1148

사회보장 혜택 평균 700~800불 더 많이 받는 방법 (2)

KReporter | 2023.12.22 | 추천 0 | 조회 1010
KReporter 2023.12.22 0 1010
1147

워싱턴주서 '똥손'도 재배하기 쉬운 식용 다년생 식물 3종류

KReporter | 2023.12.11 | 추천 0 | 조회 741
KReporter 2023.12.11 0 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