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끄떡없는 워싱턴주 하이킹 코스 추천
워싱턴주 서부지역은 겨울이 다가오면 고지대 하이킹은 눈사태 등의 위험으로 무리가 있다.
몇몇 등산로는 접근 자체가 제한되기도 하지만, 해안가 또는 낮은 고도의 숲 등은 여전히 접근이 가능해 겨울철에도 등산을 즐길 수 있다.
겨울 등산객들은 비상상황에 대비해 항상 여분의 옷, 우비, 방수 부츠, 비상 식량 등을 항상 지참해야 한다.
특히 일부 등산로는 진흙이 있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Ozette Triangle
(Courtesy of Olympic Peninsula Visitor Bureau)
- Ozette Lake Road, Ozette
- 왕복거리: 9.4 miles
- 패스: National Park Pass
태평양 전망과 숲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오제트 트라이앵글은 일반적으로 눈이 쌓이지 않는다. 화창한 여름철과는 달리 겨울철만의 특유의 문위기를 느낄 수 있다.
오제트 호수에서 시작해 숲을 지나 해변에서 파도를 감상하고, 웨딩 락스(Wedding Rocks)를 탐험해 볼 수 있다.
North Coast Route
(Cassandra Reidstra / Courtesy of Olympic Peninsula Visitor Bureau)
- Shi Shi Beach Trailhead, Fish Hatchery Road, Neah Bay
- 편도거리: 30 miles
- 패스: National Park Pass
올림픽 국유림에 위치한 노스코스트 루트는 겨울철 하이킹에 좋은 코스이다. 이 코스는 태평양 연안을 따라 구불구불 이어지며 시시 비치(Shi Shi Beach), 케이프 알라바(Cape Alava), 옐로우 뱅크스(Yellow Banks)와 같은 인기 명소로 이어진다. 전체 30마일을 하이킹하거나 원하는 지점에서 되돌아갈 수 있다.
루트는 거의 평평하며 바위, 강, 웅덩이와 같은 장애물도 있다.
Lena Lake
(Courtesy of Olympic Hiking Co.)
- North Hamma Hamma Road, Hoodsport
- 왕복거리: 7.2 miles
- 패스: Northwest Forest Pass
레나 호수(Lena Lake)로 향하는 올림픽 국립공원 하이킹의 대안이다. 레나 크릭의 소리가 들리는 오래된 숲을 오를 수 있다.
하이킹 코스 전체에는 작은 개울과 폭포가 곳곳에 있으며 트레일의 갈림길을 따라 레나 호수 기슭으로 가거나 전망대로 갈 수 있다.
Dirty Harry’s Balcony
- Grouse Ridge Road, North Bend
- 왕복거리: 4.4 miles
- 패스: Discover Pass
스노퀄미 패스 근처에서 하이킹을 할 수 있는 더티 해리스 발코니는 낮은 고도에 위치해 있어 일년 내내 개방된다.
등산로 입구에서 숲을 지나 올라가면 몇 갈래의 샛길이 나오는데, ‘DHPT’ 표지판을 따라 올라가면 된다. 나무 사이로 첫 번째 전망대에서 맥클렐런 뷰트(McClellan Butte)를 감상할 수 있다.
가장 좋은 뷰는 마지막 ‘발코니’에서 절경을 바라볼 수 있다.
Copyright@K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