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숨은 맛집 이탈리오 피자 & 파스타
요즘 올라도 너무 오른 물가 때문에 가정에서 가장 먼저 줄이는 품목이 외식비가 아닐까 한다.
우리가족 역시 한 두달에 한번 외식을 했다면 이제는 특별한 날 외에는 자제하며 긴축재정을 하고있다.
그러나 어쩔수 없이 지난 주 지인들과 모임이 있어 오랜만에 외식을하게 되었다.
좀더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를 챙길 수 있는 식당을 찾던 중 리뷰 4.7별점만 믿고 선택했는데 역시 사람들 입맛은 정확한것 같다.
이 곳이 여행 유트버도 찾을 만큼 숨겨진 맛집이었다니, 그 방송을 보고 함께 만나신 분이 가보고 싶었던 식당이라고 하셔서 더 기대가 되었다.
이탈리오 피자 & 파스타는 시애틀 그린우드와 발라드 사이에 있는 동네에 자리하고 있어 무심코 지나가기 쉬운 평범한 동네 식당이다.
세련되고 멋진 인테리어와는 거리가 먼 올드하지만 시골 할머니집에 온 듯한 분위기다.
7080올드팝송이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으며 식사를 하고 있자니 그 동안 쌓인 피로가 가시면서 팽팽해진 긴장감마저 사라지는 기분이다.
아마도 다이닝이 주방과 분리된 건물에 있어 마치 가정집에서 식사를 하는 것처럼 아늑하고 소박한 분위기 때문인것 같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그날 함께 만난 사람들의 편안함이 더해져서 더욱 편안하고 나른한 오후처럼 만들어준 것 같다.
메뉴는 상호명에서 알 수 있듯이 여러종류의 피자와 파스타류, 섭과그라인더(subs & Grinders) 스프와 샐러드 그리고 홈메이드 디저트가 있다.
우리 세사람은 피자, 라비올리, 치킨메뉴를 시켰다.
그린우드 스페셜피자 GREENWOOD SPECIAL PIZZA($25)
Homemade pizza sauce, mozzarella cheese, mushrooms, broccoli, red pepper, spinach and finished with crispy shredded pepperoni and sunflower seeds.
미트 라비올리, BAKED MEAT RAVIOLI($18)
With meat sauce, onions and mushrooms.
치킨 고르곤졸라 CHICKEN GORGONZOLLA ($25)
Sauteed chicken breast with creamy gorgonzola sauce, and on a bed of spaghetti.
우선 이탈리안 음식이 대부분 많이 짠데 전혀 짜지 않았다. 신선한 치즈와 소스, 그리고 다양한 토핑의 고유의 맛들이 서로 어울려져 피자 한입을 베어 먹었을때 입안 가득 피자 치즈 풍미가 가득했다. 도우 역시 졸깃하면서 불향을 느낄 수 있었는데 한국인들 입맛에 잘 맞았다.
미트 라비올리는 평범한 맛이었지만 치즈를 얹어 베이크 된 방식으로 사이드 마늘 빵까지 곁들여 먹으니 누구에게나 호불호 없이 좋아할 맛이었다.
그리고 치킨 고르곤졸라는 화이트 치킨 브레스트를 베이크하고 고르곤졸라 소스를 가득 부어 스파게티 위에 올려져 나오는데 고르곤졸라 소스가 느끼하지도 짜지도 않은 맛으로 베이크된 야채들과 함께 먹으니 피클이 없어도 먹을 만했다.
후식으로 홈메이드로 만든 치즈케잌, 티라미슈, 카놀리, 젤라또등 다양한 것들이 있었지만 쉽게 맛있는 카놀리가 찾기 어려워 카놀리를 시켜서 아메리카노와 먹었는데 카놀리도 역시 맛이 있었지만 커피가 기대이상 맛있었다.
메인 메뉴부터 디저트까지 너무 맛있게 만족스러운 점심식사 모임이었다.
이번에 맛보지 못한 홈메이드 포카치아 빵과 다른 종류의 메뉴들을 다음번에 먹어볼 기대를 하며 이탈리노 파스타 & 피자는 재 방문의사가 있는 식당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이 곳은 식당분위기는 세련되지는 않지만 투박한 음식 세팅을 보면 겉치레보다는 맛에 승부를 거는 주인의 자부심이 느껴진다.
305 NW 85th St, Seattle, WA 98117
AM 11:00 ~ PM 10:00
Monday :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