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워싱턴, 64만명 이상 전력 중단…정전 중 ‘이것’ 조심해야
11월 19일 밤 10시 20분 기준으로 서부 워싱턴 지역에서 최소 641,000명의 고객이 정전 상태에 놓였다. 이 지역은 강한 비, 눈, 그리고 강풍에 시달리고 있다.
퓨젯 사운드 에너지(PSE) 대변인 앤드류 파둘라는 고객 중 411,900명이 전력을 잃었다고 밝히며, 고객들에게 정전 신고를 계속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시애틀에서는 112,672명의 고객이 전력이 끊겼고, 스노호미시 카운티 공공 유틸리티(Snohomish County PUD)는 115,200명이 정전 피해를 입었다고 보고했다.
PSE와 스노호미시 PUD의 정전 지도는 이날 저녁 잠시 중단되었으나 다시 온라인 상태로 복구됐다.
서부 워싱턴의 다른 소규모 유틸리티들도 강풍과 나무가 쓰러져 발생한 정전으로 인해 최소 15,000명이 추가로 피해를 입었다고 보고했다.
정전 중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다:
발전기 안전 사용
발전기를 소유한 경우 즉시 사용을 시작할 수 있지만, 반드시 집에서 최소 20피트 떨어진 곳에 두고 건조하고 환기가 잘 되는 장소에 두어야 한다. 발전기는 외부에 두어야 하며, 감전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비나 홍수로부터 보호해야 한다.
PSE는 발전기를 가정용 배선에 연결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경고하며, 이는 전력이 유틸리티 선으로 역류해 직접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음식 보존
음식은 더위에 빠르게 상할 수 있으므로, 비상식량이나 통조림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력이 끊긴 후 냉장 식품은 약 4시간 동안 차가운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꽉 찬 냉동고는 최대 48시간 동안 음식을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다.
연결 유지
휴대폰과 모바일 기기의 사용을 제한하여 배터리 전력을 보존하는 것이 좋다. 필요한 경우 차량에서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지만, 차고나 폐쇄된 공간에서는 충전하지 않는 것이 권장된다.
Copyright@KSEATTLE.com
(Jennifer Buchanan / The Seattle 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