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회 서북미연합회 - 가천대 길병원과 업무협약식 MOU 체결
서북미 한인 동포들의 의료,건강 관리 치료등 도움효과 기대
미주한인회 서북미연합회와 한국 가천대 길병원의 상호협력과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MOU) 2024년 12월10일 2시 인천광역시 길병원 여성 암병원 4층 회의실에서 가천대 길병원 국제 의료센터 홍은정 파트장, 2팀장 신유리 간호사 (RN) ,와 서북미연합회 신원택 감사 겸 상임위원(조기승 연합회장 대행), 김효삼 (서북미연합회 한국 연락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하였다.
서북미 연합회 조기승 회장은 지난 10월 말부터 가천대 길병원 측과 업무협약을 추진하였으며 스케줄을 조절하여, 마침 서울에 체류하고 있던 신원택 감사가 참석하여, 길병원 홍은정 국제 담당과 서북미 동포들의 의료 서비스 제공에 대한 포괄적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상호 지원 협력을 다짐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길병원은 진료 및 건강검진 등 각종 의료 서비스를 통해서 서북미 동포들의 건강 서비스에 정성을 다할 계획이다.
협약 사항은 서북미 5개 주 동포와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1. 가천대 길병원 서북미연합회 VIP 건강증진센터 검진비 우대
- 내국인 검진 프로그램 적용 시 10% 감액
- 외국인 검진 프로그램 적용시 20% 감액
- 진료비 우대
* 외국 국적 (한국 건강보험 미 가입자) : 국제 수가 20% 감액
* 기 타
- 무료 공항 픽업 서비스 제공 (공항 – 병원)
- 병원 인근 호텔 예약 서비스
- 빠른 검진 결과 상담 및 진료 연계
-담당 코디네이터의 일정 관리 및 사후관리 서비스 등.
서북미연합회 이정주 사무총장은 “역사와 전통의 가천대 길병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우리 서북미동포들이 건강 진료와 질병 치료는 물론 마음의 치유도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미국에서 동포들이 값비싼 병원비와 절차의 불편함으로 어려움이 많아, 의사소통이 쉬운 고국에서 마음 편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서북미 5개주 동포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 라고 했다.
이번 협약의 유효기간은 이날부터 3년간이며 유효기간 만료 후 상호 협의를 통해 계약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 연락처 : 이정주 사무총장 253-209-2025
* 인천 광역시 가천대 길병원 연락처 : 82 1577-2299
Copyright@K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