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메뉴 단골 손님 중 하나는 단연 프렌치 토스트다. 레스토랑에서 프렌치 토스트를 즐기려면 적어도 15달러 정도가 든다. 하지만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유사한 퀄리티의 프렌치 토스트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가장 중요한 방법은 프렌치 토스트에 사용될 좋은 빵을 고르는 것이다. 아래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때 가장 맛이 좋은 빵종류를 소개한다. 

 

 

Brioche

프렌치 토스트하면 브리오쉬 빵이다. 빵 자체가 버터와 계란을 듬뿍 함유하고 있어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기에는 최적이다. 물론 칼로리를 생각하면 조금 망설여 지지만, 가끔 한번씩이라면 먹을만 하지 않을까?

 

Potato Bread

보통 이미 잘라져 있는 빵은 빵의 촉촉함을 사라지게 해 피해야할 대상이지만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때는 예외다. 특히 달고 스폰지 같은 포테이토 빵은 프렌치 토스트를 만들기에 매우 적합하다. 빵 자체에 함유만 맛이 보통의 빵보다 좋은 데다가 감자 전분성분은 우유나 계란을 빠르게 흡수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게 한다. 

Challah

약간의 단맛을 지닌 Challah 빵은 다이너 들에게 최고의 인기 상품이다. 그 단맛 때문에 시럽을 첨가하지 않고도 충분히 단맛을 느낄 수 있다. 다른 아침 소세지와 함께 먹어도 일품이다. 

 

Sourdough

사워도우 빵의 신맛은 시럽, 파우더 설탕과 휲 크림, 딸기 버터 등과 환상적으로 잘 어울리는 빵이다. 

 

Baguette

프렌치 토스트에 꼭 맞는 빵종류를 찾는게 귀찮은 사람들에게는 바게트 빵도 대용으로 좋다. 일단 손쉽게 그로서리에서도 구할 수 있으며 잘게 썰어진 작은 크기로 한번에 많은 량을 팬에 올릴 수 있다. 맛도 좋고 시간도 아낄 ㅅ ㅜ있는 방법. 

 

 

 

ⓒ Copyright kseat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