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들 평균 성적이 흑인들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쓰는 시스템. Multiple track racial admission system - 다중트랙 인종 입학 시스템
이게 진짜 인종차별 아니면 뭐가 인종차별일까요?
아시안과 흑인이 똑같은 대학에 들어가려면 아시안은 성적과 점수가 훨씬 높아야 되는 말도 안되는 시스템.
2:17 부터
자녀가 명문대에 지원했는데 못 들어간 분들, 자녀가 아시안이라서 합격 못한 것일 수 있습니다.. 흑인이였으면 합격했을 가능성 큽니다.
2022.05.16 13:28
2022.05.16 14:14
처음 어퍼머티브 액션이 대두됐던 90년대 초반, 백인사회에 큰 저항을 일으켰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하지만 30년 넘게 어퍼머티브 액션이 유지되고 있다는 것은 전체 미국 사회에 역기능보다 순기능이 많기 때문일 것이라 추측해 봅니다. 명문대에서 성적 좋은 아시안 학생들을 그리 크게 선호하지 않는 배경 중 하나가 의사나 변호사 등 개인전문직으로 진출하는 비율이 높은데 반해 정치나 공공기관 등에 진출하려는 비율이 적어서였다는 이야기를 예전에 들어본 적이 있네요. 사실 관계를 떠나 상당히 개연성 있어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네 사실입니다. Affirmative Bias or action 이라고 합니다. 흑인, hispanic, native american 다 여기 해당합니다.
점수대로만 한다면, 아이비 리그 대충 절반 정도 이상이 아시안계 일겁니다. 흑인, hispanic, native american 등을 우대하는 제도가 잘 못 됐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제 아시안은 교육에 있어서는 minority 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발전을 이룬것이 이제는 반대로 차별 받는 그룹이 되었읍니다.
문제는 흑인그룹이 아니라, 백인에 대해서는 우리가 역 차별 받는다는것입니다. 같은 점수를 받고, extra curricular activity 가 같을 때, ivy league 등 majoy university 는 백인을 선호합니다. 예전에 유대인들에게 그랬듯이, 이제 아시안 계통은 공공한 쿼타 시스템이 있어서 아무리 성적이 높아도, 총 학생의 20-25% 를 초과하지 못하게 사정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글쓴 분, 흑인 그룹에 분개할게 아니라, 백인 그룹에 더 분개를 하셔야 맞습니다. 흑인이고, 히스패닉, native american 출신들 많은이들이 좋은 대학에 진학해서, 그 인종 그룹의 지도층이 되어야 미국 사회의 racial issue 가 장기적으로 바뀔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