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 호르몬 문의

jimi 2012.09.10 11:44 조회 수 : 6854

김권중 박사님께

안녕하십니까 ?미국에서도 건강상담을 공간이 있다는 사실이 참으로 반가울 따름 입니다. 저는 3년전 U.W 다니는 아들을 돌보기위해서 시애틀에 와서 영주권을 받은 58년생 주부입니다.다름이 아니라 폐경기증상으로 일상생활을 하기가 힘듬을 호소하며 박사님의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저는 40세에 자궁근종으로 자궁적출을 이후로는 산부인과적으로 탈없이 건강하게 지냈으나 50세부터 시작한 폐경기 증상의 하나인 안면홍조,발한 ,극심한 질건조증으로 한국에서 호르몬 대체요법으로 여성호르몬제를 복용하였으며,3년전에 미국에 들어와서는 의료보험도 없고 , 한국에서 미국으로 약품을 보낼 없는 규제와 장기적인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염려되어 복용을 중단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긍정적인 자세로 학교를 다니며 나름대로 건강관리를 하였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안면홍조와 발한은 없어졌으나 늦은 나이에 시작한 영어공부가 몸을 충분히 지치게 하는데도 일주일에 2차례정도로 새벽3시가 넘어서야 토막 잠을 자는 불면증이 시작되더니, 급기야 이제는 매일 밤을 꼴딱 세웁니다 그리고 심각한 증상은 지난 일년동안 Cystitis 미국병원을 4차례 방문하여 항생제와 호르몬 크림을 처방을 받았지만 다시 거듭되는 방광염으로 심신이 지쳐있습니다. 주부터는 형용할 없는 불안한 맘이 생겨났기에 몸을 바쁘게 만들고 긍정적인 맘으로 이겨낼려고 노력하지만 의지대로 되지않는군요

박사님 경우는 부작용으로 논란이 되어지고 호르몬대체요법을 다시 시작해야할까요? 듣기로는 병원에서도 의사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천연호르몬제를 권유받을 있다고 하던데 박사님께서 알려주실 수는 없으신지요? 제가 산부인과 진료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면 어떻게 어느 의사선생님을 찾아야 할지 말씀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

참고로 저는 한국에 있을 때에 수간호사로 산실과 수술실에서 근무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폐경기를 지혜롭게 넘기는 방법은 익히 알고 있지만 너무나 감당이 안되고 의료정보를 수집할 소스가 없어서 절박 뿐입니다. 박사님 저를 도와주세요 어떻게 해아 할지를..... 오늘 인터넷을 검색했더니 http://www.costco.com/Browse/Product.aspx?Prodid=11752226&search=estroven&topnav=&Mo=0&cm_re=1_en-_-Top_Left_Nav-_-Top_search&lang=en-US&Nr=P_CatalogName:BC&N=5000043&whse=BC&Dx=mode%20matchallpartial&Ntk=Text_Search&Dr=P_CatalogName:BC&Ne=4000000&D=estroven&Ntt=estroven&No=0&Nty=1&Ntx=mode%20matchallpartial Costco Estroven이라는 약이 있던데 제가 장기적을 복용을 해도 되는 약인지 궁금합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사님의 따뚯한 고견을 절박한 심정으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