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발이 흑발로 바뀌고, 고혈압이 약을 먹지 않고도 정상으로 돌아온다. 최근 뇌를 활성화시키고 치매의 진행을 늦추는데 발바닥 두드리기의 효과가 탁월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중이다. 190(mmHg)까지 올라갔던 혈압이 약을 먹지 않고도 ‘발바닥 두르리기’를 하자 정상을 되찾거나 백발이 흑발로 변한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어 의학계에서도 이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한 기능회복훈련 만으로는 충분한 효과를 보이지 않던 뇌졸중 환자도 발바닥 두드리기를 하자 보행거리가 늘고, 기억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보이기도 했다. 지금부터 발바닥 두드리기에 대한 효과를 극비 공개한다.

약간 세게 두드리면 효과가 높다

 

기능회복훈련 전문의들 중에는 뇌졸중으로 쓰러진 환자에게 발바닥 두드리기를 권해서 상당한 효과를 올리고 있다.이제까지의 기능회복훈련만으로는 충분한 효과가 보이지 않았던 환자도 발바닥 두드리기를 하자 보행거리가 늘고 훈련을 할 마음이 생기며 기억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보인 것이다.

 

발바닥을 두드려 자극을 주고서 체온의 변화를 살펴보면, 5분 정도 지난 후부터 얼굴과 머리 등 목의 윗부분에서 하반신의 피부 온도가 현저하게 올라간 것이 체온검출기를 사용한 실험을 통해 알 수 있다. 이것은 뇌에 있는 자율신경(의지와는 관계없이 장기 등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신경)을 사이에 두고 혈관의 운동신경이 작용해 혈류가 개선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발바닥을 두드리는 국소적인 자극으로 가장 멀리 떨어진 머리부분의 피부 온도가 상승한다는 것을 봐도 발바닥과 뇌와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해도 좋을 것이다.그래서 건강한 성인 8명(남녀 각 4명)을 대상으로 발바닥을 두드린 후, 뇌파의 상태가 어떻게 변하는지를 조사해 보았다. 이 실험은 시판되고 있는 전동식 발바닥 두드리기를 사용한 것이었다.

 

10분간 발바닥을 두드린 후 모두 알파파가 증대하고 더구나 뇌의 넓은 범위로 분포가 확대되었다(뇌파각성). 그리고 실험대상 전원이 매우 기분이 좋아졌다고 느꼈다. 알파파라는 것은 뇌가 쉬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뇌파이다. 그래서 발바닥을 두드리는 것은 뇌의 휴식과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또 손을 사용한 반응의 민첩도를 조사하는 테스트에서는 발바닥을 두드린 후에는 동작이 기민해진 것을 알 수 있다(행동각성).통상 뇌파각성과 행동각성은 병행해서 일어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두드리는 힘이 너무 약하면 행동각성은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도 실험을 통해 알 수 있었다. 발바닥은 어느 정도 강하게 두드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이 결과를 근거로 해서 뇌졸중 환자 기능회복훈련의 임상실험에 발바닥 두드리기를 도입하기로 했다.뇌졸중으로 입원한 환자 열 사람에게 아침식사 후와 저녁식사 후 1일 2회(1회에 15분간) 발바닥을 두드려 주었다. 그러자 두드리기 전에는 1분당 13m였던 보행거리가 2주 후에는 17m로 늘었다. 또 3개월 후에는 평균 50m이상 늘어 명확하게 발바닥 두드리기의 효과가 입증되었다.

발바닥을 두드리면 기억력 높아진다

 

발바닥을 두드리는 것으로 기억력이 훨씬 높아지는 것도 실험으로 알 수 있다.뇌혈관성 치매환자 20명(남 5명, 여 15명)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실험을 했다. 1회에 15분간 1일 2회, 오전 10시와 오후 3시에 발바닥 두드리기를 해주고 지능검사를 해서 치매의 정도와 정신증상의 변화를 관찰했다.

 

실험을 하기 전에는 중등도의 치매를 보이는 16.7이라는 지수였지만 2개월 후에는 그것이 19.5까지 회복된 것이다. 이 수치는 중등도의 치매와 그 한 단계 위 순위와의 경계에 해당한다. 발바닥 두드리기로 단기간에 이만큼 기억력의 향상이 입증된 것은 놀라운 결과라 할 수 있다. 겸해서 자발성이나 감정표현 등의 정신증상이 어떻게 변하는지도 측정했다.

 

그 결과 발바닥을 두드린 후에는 자발성이 향상되고 감정표현이 풍부해지는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판명되었다. 특히 눈여겨 볼 효과가 확인된 것은 취미나 오락에 흥미를 갖게 된 것과 표정이 풍부해지고 불안과 초조가 줄어든 것을 들 수 있다.

 

뇌를 활성화시키고 치매의 진행을 늦추는데 발바닥 두드리기가 효과가 있음을 알았을 것이다. 최근에는 고령자에게 많은 무릎 통증과 요통의 개선에 발바닥 두드리기가 효과적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데이터도 계속 정리되고 있으므로 이것은 다음 기회에 다시 소개하기로 하자.

발바닥 두드리기를 한 남편의 백발이 점점 흑발로 변했다 (송윤부·65세·가정주부)

 

뜻밖의 효과가 나타났다. 금년 73세가 되는 내 남편은 머리맡에 나무 망치를 두고 자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그 나무 망치를 사용해서 매일 밤 자기 전에 발바닥을 두드리는 것이다. 그때 “아, 기분 좋구나”라고 하는데 이 발바닥 두드리기가 뜻밖의 효과를 가져온다는 것은 정말 이상한 일이었다.1990년의 일이었다. 남편은 뇌경색(뇌의 혈관이 막혀서 일어나는 뇌졸중)으로 40일 간의 입원생활을 했다.TV를 보고 있어도 사각 화면이 삼각으로 보인다는 것이다.또 차를 운전하고 있을 때, 무슨 이유인지 동공이 좌우로 쏠렸다. 이것이 이상해서 병원에서 진찰을 받았고 뇌경색이라는 것을 알았다.처음엔 반신불수 같은 상태가 지속되었지만 그것도 열심히 기능회복훈련을 해 겨우 간단히 손으로 하는 일을 할 수 있을 정도까지 회복되었다.그러나 작년 8월경부터 이번에는 밤중에 화장실 가는 횟수가 빈번해졌다.

 

많을 때는 하룻밤에 3회나 화장실을 가기 위해 일어나서 숙면을 취할 수가 없었다.어떻게 된 일일까 걱정하고 있을 때 내가 권한 것은 건강 잡지에서 읽은 발바닥 두드리기였던 것이다.재빨리 나무 망치를 구해서 매일 밤 발바닥 두드리기를 하게 했다. 자기 전에 좌우 발바닥을 120∼130회 정도, 많을 때에는 140회 정도 두드린 것이다. 뼈 부분을 피하고 부드러운 곳을 중심으로 무조건 발바닥 전체를 빠짐없이 두드렸다.그리고 2, 3개월이 지나갔다. 처음에는 “어제는 화장실 가려고 일어난 것이 1회 줄었다” 고 기뻐했지만, 그밖에도 이 발바닥 두드리기는 생각지도 못했던 부산물을 주었다.

놀랍게도 10년 전의 흑발로 되돌아왔다

 

남편의 머리가 희어지기 시작한 것은 10수년 전부터이지만 멋쟁이로 깨끗한 것을 좋아한 남편은 그것이 싫어서 한 달에 한번 꼴로 염색을 했다.그러나 역시 먹어 가는 나이는 어쩔 수 없었다. 더구나 남편의 집안은 백발인 사람이 많았고 어느 사이엔가 “이제 나이를 속일 수 없다” 면서 염색도 그만두었다.

그런 대로 나이에 걸맞는 백발이 되었지만 발바닥 두드리기를 시작하고 나서 어떻게 된 일인지 갑자기 머리카락이 검어진 것이다. 나도 정말 놀랐다.물론 머리 전체가 새까맣다고 할 수는 없었지만 10년 전쯤의 상태로 되돌아온 것이다.

 

이전에는 검은 머리카락이 거의 없었던 양쪽 귀 언저리에도 검은 머리카락이 나기 시작했다. 머리 윗부분도 거의 검어졌다.지금은 머리 좌, 우측이 약간 흰 정도이고 염색하지 않아도 흰머리가 눈에 띄지 않을 만큼 흑발로 바뀌었다. 당사자도 거울을 보면서 “기가 막힌 일이군” 하며 정말 감탄했지만 기대하지 않았던 만큼 기쁨도 클 것 같다.최근에는 나도 발바닥 두드리기를 시작했지만 이 방법은 뭐니뭐니해도 간단한 것이 매력이다. 이제까지 여러 가지 건강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어느 것도 지속하지 못했던 나도 이것은 계속할 수 있을 것 같다.‘도대체 이제부터 어떤 효과가 있을까?’라고 기대하면서 부부가 함께 발바닥을 매일 두드리고 있다.

 

 

 

 발바닥 두드리기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정력에 좋은 운동 2가지 안내 : 허벅지두드리기, 발바닥두드리기                                                                              

 

 

 

 

 

돈,명예,권력을 제외하고 남성들의 소망은 바로 정력입니다. 그것도 여성을 리드할 수 있는 강한 잠자리 이지요. 남자치고 정력에 좋다는 음식, 정력에 좋다는 운동 마다하지 않스니다. 숫컷의 본능이라고 할까요.

 

생활속에서 간단히 행할 수 있는 정력에 좋은 운동 2가지를 소개합니다.

 

 

 

어디서나 행할 수 있는 남성정력운동 중에 <허벅지두드리기> 운동이 있습니다. 허벅지를 자극하는 운동이지요.

 

양다리를 좌우로 넓게 벌리고 앉아서 손바닥에 바람을 넣은 듯 오목하게 하거나 주먹으로 무릎 근처에서 허벅지 안쪽까지 올라오면서 가볍게 두드힙니다. 반드시 허벅지에서 위로 올라오면 하셔야 합니다. 30여 회 정도 반복합니다. 허벅지 두드리기 운동은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고 여성은 불감증과 생리불순 해소에 도움이 되고, 남성은 발기부전의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정력을 왕성하게 해 준답니다.

 

 

 

 

또 하나의 정력운동 중에 <발바닥두드리기> 운동이 있습니다. 발바닥의 용천을 자극하는 운동이지요.

용천이 어디인지 모르시는 분을 위해 아래에 용천혈 짚은 사진을 첨부합니다.

 


발바닥 두드리기 운동은 이렇게 하심 됩니다. 앉아서 온몸의 긴장을 푼 다음, 한쪽 발목을 다른쪽 허벅지 위에 올려놓는다. 주먹으로 발바닥의 용천혈을 강하게 3분간 두드립니다. 발목을 바꾸어 동작을 똑같이 실시합니다. 발 바깥쪽의 뒤꿈치 부분은 생식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립선은 뒤꿈치의 안쪽부분이며, 고환은 바깥쪽 부분에 해당되는데요. 이 부분도 특툭 쳐 주십시요. 이 동작은 목욕탕에 가셨을 때 사우나 실에서 행하면 효과가 있는 동작입니다. 

 

사람 안에 약 있고 병원 있다

- 부드러운 발바닥이 보배다 -


 

병원에 가지 않고서도 사람의 병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발의 상태를 보고서도 그 사람의 몸 상태를 알 수 있다.

우선 발바닥 가운데인 용천(涌泉)부위가 부어 있다면 신장(腎臟)이 좋지 않다는 증거다. 성인 남성들 가운데 발뒤꿈치가 굳어 있는 사람이 많은데 그런 경우는 간(肝)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다. 발뒤꿈치뿐만 아니라 발 전체가 굳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지방간, 당뇨를 의심해 봐야 한다. 가끔씩 발이 저리다거나 시큰거린다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런 경우에는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 증거라고 보면 된다. 발바닥에 유난히 땀이 많은 사람은 신장 기능이나 갑상선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다.

발바닥의 유연성 여부는 그 사람의 건강상태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무릎 발목 관절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발바닥을 보면 대부분 근육이 딱딱하게 굳어 있다. 이렇게 되면 발바닥 근육이 쿠션 역할을 다하지 못할 뿐 아니라 아치 형태의 뼈가 잘 휘어지지 않게 된다. 이 때문에 걸을 때의 체중이 직접 무릎과 발목에 영향을 주어 무릎 등의 관절을 아프게 하는 것이다.

발바닥 근육을 유연하게 해 무릎과 발목의 통증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발바닥 두드리기의 방법과 그 효과를 높이기 위한 자극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발바닥을 두드리고 지압한다. 주먹을 꼭 쥐고 발바닥 전체를 톡톡 두드린다. 너무 많이 걸어 피로할 때 이렇게 해주면 온몸이 상쾌해진다. 오랜 시간 너무 강하게 두드리지 말고 한쪽 발을 2분 정도 두드린다. 발바닥 좌우 양 옆에서 발등에 걸쳐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뺀 네 손가락을 대고, 양손의 엄지손가락 두 개로 발바닥을 지압한다. 발바닥 전체를 꾹꾹 눌러 준다.

② 발가락을 젖힌다. 왼쪽 발을 예로 들면 오른쪽 넓적다리 위에 왼쪽 발을 올리고 왼손 엄지손가락으로 발바닥을 누르고 나머지 네 손가락으로는 발등을 잡는다. 그리고는 오른손으로 왼발 발가락을 힘껏 뒤로 젖힌다. 한쪽에 1분 정도 한다.

③ 발목을 돌린다. 왼발을 오른쪽 넓적다리 위에 올리고 왼손으로 왼쪽발목을 꽉 붙잡고 고정시킨다. 오른손으로 왼쪽발가락 뿌리부분을 잡고 발목 관절을 회전시킨다. 한쪽 발에 1분 정도 한다. 이렇게 하면 하반신의 무거움과 통증이 해소되어 하루의 피로를 깨끗이 잊을 수 있다. 굳은 발바닥 근육도 점점 부드러워진다.

21_lee.jpg

내 몸에 병원이 있으니 병원에 왔다 갔다 할 시간도 절약되고, 내 몸의 치료 주체가 바로 나 자신이니 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이상순/ 중의사,중국 남경중의약학대학

 

 

나무 망치가 없는 분은 신문지나 주간지를 꼭꼭 말아서 고무밴드를 많이 감으세요.

밴드 한봉지를 거의 다 감으시고... 헝겁으로 싸주시면 몸어디나 두드리기가 좋습니다.

건강해야 봉사를 하니까 요~~~~~~~~~~~~~~감사합니다... 마라나다!!!

 

 

골프공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골프공을 얕은 상자에 넣고 양발로 밟고 있어도 좋습니다..

번호 제목 날짜 글쓴이 조회 수
181 치유 교실 2019.03.05 kkk333 156
180 귀 이명, 저주파 치료 잘하는곳 추천부탁드립니다.. [1] 2018.06.14 Tak 1340
179 자연치유력? 2017.10.05 자정요법 191
178 한국아토피 학회 2017.05.08 스티브 165
177 침 잘 놓는분 알려주세요 [2] 2017.03.29 주디 480
176 이 닦지마, 머리 씻지마 "거꾸로 하는 건강법"으로 건강하게 100세! [1] 2017.02.26 smileman 766
175 아보카도의 효능 2017.01.11 지용 2176
174 독감 예방을 위한 자연 방법 2016.12.20 최동규 391
173 ♣ 치과에 가지 않아도 되는 비법 ♣ 2016.10.11 happy7 568
» 백발이 흑발로 바뀌고, 고혈압이 약을 먹지 않고도 정상으로 돌아온다 2016.10.06 happy7 1095
171 각종 암(유방암, 방광암, 폐암, 췌장암, 간암)에 대한 좋은 정보.. 2016.03.28 바라기1994 628
170 제 아내가 유방암 진단을 받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라서요 2015.11.29 최동규 858
169 입맛을 보면 건강이 보인다 2015.10.21 최동규 753
168 병원 가지 않고 고치는 암치료법’ 2015.10.19 최동규 1117
167 암세포 얼씬도 못하게 하는 4대 항암제 2015.10.19 최동규 641
166 과도한 스마트폰 이용, 근막통증증후군, 허리 목 디스크 등 초래할 수도.. 2015.10.14 health 629
165 건강상식 2015.10.01 health 301
164 몸에 독이 되는 잘못된 건강 상식 5가지 2015.09.23 다이어트 736
163 건강한 치아를 갖기 위한 10가지 방법 2015.09.16 치아 577
162 건강상식 9가지 2015.09.10 health 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