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몸에만 이상한 증상이 있어요.

Casey Kim, MD 2009.11.15 11:43 조회 수 : 1750 추천:5

Aspirin에 부작용이 있으면 Advil역시 같은 종류 약이라 삼가 하는것이 좋고 만일 진통제가 필요 하다면, Tylenol을 드시면 됩니다.  혹 Aspirin의 부작용이 그냥 위가 아픈 정도라면 부작용이라기 보다 예민한 현상이라 식사후에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그 "부작용" 의 상태가 어떠냐에 따라 그 비슷한 약을 금하던지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복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온몸이 붙거나 두드러기가 나는 증상 아니면 그외에 심한 상황이라면, Advil역시 사용 하지 마셔야 합니다. (참고, Advil, Motrin 그리고 ibprofen은 같은 약 입니다.  그외 aleve라는 약 역시 같은 현상을 일으킬 것입니다.)

질문하신 분의 왼쪽의 "찌릿찌릿한 현상" 은 우선 뇌출혈은 아닌것 같습니다.  이런식의 상황이 갑자기 나타나면 stroke (뇌출혈 혹은 풍) 을 염려 하는데, 그 진행속도가 느린것을 보면 다른것 같습니다.

아이를 출산후 이런 증세가 시작 되었다면, 몸이 변해서 그럴수도 있지요.  임신중에는 모든 기능이 달라지고 특히 출산후는 더 그렇지요.  

질문의 내용으로 봐선 혹 목이나 허리의 관절에서 오는 현상인듯 싶습니다.  몸의 변화 현상으로 인해(출산후), 그 관절부분이 좁아졌다든지 해서, 각 관절을 통해 나오는 신경이 자극되서 그럴수 있습니다.  아니면 어깨부분이 불편해서 그 곳을 지나는 신경이 자극될수도 있고요.

이 경우는 목과 등을 풀어주는 exercise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목의 경우는 아래 web site을 참고 하시고, 등/허리 운동은 제 칼럼에 보시면 있을것 입니다.

http://www.necksolutions.com/neck-pain-exercises.html

이런 방법으로도 별 변화가 없으시면 의사와 다시 상의 하시는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