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촌 물의 비밀

해피스타 2011.09.22 01:18 조회 수 : 7339

                                     장수촌 물의 비밀

 

 전세계에서 100세이상 장수 노인들이 많기로 유명한 지방으로 세곳을 들수 있다.

네팔 북쪽 티베트 근처의 훈자(Hunza), 구 소련 변방 코카서스의 아브하지아(Abkhasia),중미 에콰도르의 빌카밤바(Vilcabamba)등이다.

 왜 이 지역에 장수 노인들이 그토록 많은가. 학자들은 고산지대의 깨끗한 공기와 맑은 물 때문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결국 건강과 수명은 음식으로 섭취하는 영양가보다  2천미터이상의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눈녹은 생수가 오래사는 비결이라고 한다.

눈이 많은 옛 소련 과학자들은 얼음과 눈이 녹은 물의 효능에 관한 오랜 연구 끝에 찬물로  자극 받은 생체에서는 세포조직에 직접 작용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효소의 작용이 잘되는 등 생명 현상이 강화되고 노화가 억제되며 회춘작용도 일부 일어난다고 입증했다.

일본의 오키나와현도 장수촌으로 명성이 높은데 그 지역의 수질을 조사한 결과 약알칼리를 띠고 있다고 한다. 일본의 저명한 학자들은 얼음이나 눈녹은 물이 단순히 차가운 것뿐만 아니라 알칼리성을 띠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장수한다고 한다.

물이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것은 동양이나 서양이나 마찬가지인것 같다. 그 예로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깨끗한 물은 건강을 증진시킨다(Clean water means better health).” 라는 구호를 내 걸었던 것만 보아도 알수 있다.

 

장수촌 물의 특징을 보면

1.오염물질이 들어 있지 않고 맑고 깨끗한 물이다.

   건강에 좋은 물은 병원성 미생믈이나 중금속 등의 건강 유해성 물질이 들어잇지 않은 물이다.

2.인체에 필요한 활성화된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다.

   물의 맛은 미네랄에 의해 결정되며 좋은 물은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의 활성화된 미네랄   성분을 적당히 함유하고 있다. 이런 미네랄은 인체내에서 체액의 구성분으로 쓰이며,체액의 약알칼리 유지와 삼투압조절등 여러 용도로 사용될수 있는 상태를 취하고 있다.

3.물분자집단의 크기가 작다.

   물에도 크기가 있다. 우리가 물을 눈으로 볼수 있는 것은 물분자(H2O)가 여러개 모여  분자집단(클러스터)을 형성하여 하나의 형체를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장수촌 사람들의 변은 냄새가 적다

펜실바니아 대학의 로날드 고트전사의 논문에 따르면 코카서스 장수촌은 암환자가 적고 성인병 발생률도 극히 낮은곳이라 한다.

 이런 장수촌 사람들의 비밀을 분석하기 위해 WHO(세계보건기구)에서는 조사단을 파견하여 조사를 해보았다. 그 결과 조사팀은 한가지 분명한 공통점을 찾아내었다. 그것은 장수촌 사람들이 배설하는 변이 모두 대단히 깨끗하다는 것이었다. 조사에서 얻은 데이터를 종합하면 장수촌 사람들이 배설한 변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악취가 거의 없다.

2)    색은 밝은 난황색이다.

3)    퍽 물렁물렁하고 배변이 신속하다.따라서 변비는 없다.

4)    물에 뜰 정도로 가볍다.

5)    방귀를 많이 뀌지 않는다.

 이 다섯가지 특징으로 알수 있는것은, 장수촌사람들의 장내에는 이상발효가 없고 소화와 흡수가 극히 순조롭다고 말할 수 있다.이 결과 외에도 특이한 것은 외부에서 들어간 사람들도 장수촌에서 일주일에서 열흘정도 살면 장수촌사람들과 똑같이 깨끗한 변을 보게 된다는 것이다.

 

암환자의 변

 실제로 암환자의 변은 대단한 악취를 풍긴다.

암환자 뿐만 아니라 심한 당뇨병이나 간장병환자, 또는 위독한 병에 걸려 있는 사람들은 특히 심한 악취변을 배설한다.

장수촌 사람들의 변은 깨끗하고 악취가 없다.

외부인들이 장수촌에서 잠시 생활하는 것만으로도 배설변이 깨끗해지고 악취가 없어진다는 사실에 주목하여야 할 일이다.

변과 관련하여 또 하나의 흥미로운 사실은 알칼리이온수를 꾸준히 마시고 깨끗한 변을 보았다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경험자들은 변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지 않고 색이 깨끗하며 배설이 부드럽다고 입을 모은다.

단지 물을 바꾸었을 뿐인데 장수촌 사람들의 변과 비슷한 현상을 보인다면 마시는 물에 장수의 비결이 들어 있을 것이라는 것을 미루어 짐작할수 있다.

또한 깨끗한 변과 장수 사이에는 물이 크게 관여하고 있으며, 건강한 대변은 건강상태를 말해주므로, 우리몸에 들어오는 영양물질을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몸에서 나가는 변을 확실히 체크할 필요가 있다.

 

변의 악취의 원인

악취가 심한 변, 변비, 소화불량, 설사, 트림, 악취가 심한 방귀,구취 등 이런 현상은 위장내 이상발효가 주된 원인으로 나타나는 증세이다.

장내 미생물에 의한 소화기관내의 이상발효가 암, 간장병, 당뇨병뿐만 아니라 많은 질병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심한 악취변속에는 황화수소, 암모니아, 아민류, 페놀,인돌과 같은 독성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독성물질이 장내에서 생성되어 체내로 흡수되어 건강을 해칠수도 있다. 우리몸은 큰병이 생기기 전에 작은 증상으로 우리에게 미리 경고를 한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이규재 박사저물이 사람을 살린다중에서